네가 죽어(키미가시네) 2장 전편 서브게임, 메달 교환 공략+엔딩 분기
디씨에 썼던 글 백업용입니다. 반말에 음슴체임.
서브게임.
난이도 표기는 기억나는 대로 적어서 틀릴 수도 있음.
파트너마다 얻는 효과가 달라지는데 그건 체크 안함.
(거합도 일섬-소우, 메모리댄스-레코, 팔씨름 게임-케이지, 폭주 광차-긴, 숨바꼭질-아리스가 쉬워진다고 함)
어트랙션 이름 못 읽겠으면 폰 구글번역기로 카메라번역해서 읽어봐.
복도
-메모리 댄스(별 4개/어려움)
: 왼쪽에 나오는 몹의 동작을 따라하면 됨.
겜 방식은 쉬운데 몹 움직임이 엄청 빠르니까 기억력 엄청 좋은 거 아니면 컴이면 메모장 폰이면 종이에 동작 받아적는걸 추천.
나는 컴으로 해서 메모장 켜고 wasd+q(몸을 터치하는 동작 포함해 5개임)로 메모했음.
-모아쏘기 카드 게임(별 2개/보통)
:옛날에 애들끼리 많이 하던 드래곤볼 게임 생각하면 될 듯.
효과에 맞춰 카드를 3개 내서 상대 체력을 깎으면 됨. 같은 카드는 몇 장이든 낼 수 있음.
나는 케이지 파트너로 했는데 랜덤하게 적 카드를 하나 알려줘서 편했음. 상대가 기를 모으는 턴에 공격하고 방어하는 턴에 기를 모으면 된다.
溜(유): 에너지를 하나 모은다. 공격을 하려면 일단 한 번은 써야 함.
波(파): 에너지를 하나 소모해 공격한다.
防(방): 모든 공격을 방어한다.
必(필): 에너지를 3개 소모해 강한 공격을 한다. 한쪽이 필을 내고 한쪽이 파를 낸 경우 필을 낸 쪽은 데미지를 받지 않고 파를 낸 쪽만 데미지를 받음.
-팔씨름 게임(별 2개/보통)
:아래쪽에 나오는 게이지가 오른쪽의 빨간색 존 안에 들어갔을 때 게이지 아래 버튼을 누르면 됨.
상대방을 완전히 쓰러트리거나 실수해서 빨간색 존 안에 안 들어갔는데 버튼을 눌렀을 경우 버튼을 연타하면 됨.
박자만 잘 맞추면 쉬움.
쉼터
-격추 파리채(별 2개/보통)
:제한시간 내에 화면에 나오는 벌레(?)를 다 터치하면 됨. 커다란 놈이 하나 나오면 그놈 연타하면 됨.
벌레들은 규칙적으로 움직임. 순발력이랑 동체시력 문제라 공략은 딱히 없음.
-거합도 일섬(별 2개/간단)
:적이 공격하기 전에 화면에 나오는 것과 같은 무기를 클릭하면 됨. 근데 3번째쯤 되니까 몹이 빨라지더라...
파트너 소우로 했는데 사라 죽고 소우로 하니까 소우가 적이 뭘 쓸지 다 맞춰서ㅋㅋㅋㅋ 갑자기 난이도 폭락함ㅇㅇ
코멘트에도 소우 치트잖아/소우로 깼다는 말 많은 거 보니 공략은 순발력으로 밀되 정 안되면 소우인듯
-심령 셔터 게임(별 2개/보통)
:화면에 뜨는 파란색 불을 터치할수록 화면 아래 게이지가 올라감, 빨간색 불은 터치하면 안됨, 귀신이 나오면 화면 아래 버튼을 누르면 됨.
쉬움. 컴보다는 폰이 나을듯?
모니터룸
-폭주 광차(별 2개/보통)
: 터치만 잘 하면 되는 게임. 크게 순발력을 요구하지 않는다.
화면 아래에 있는 2개의 게이지가 광차와 시간을 나타낸다.
시간이 0이 되기 전에 먼저 광차를 0으로 만들면 됨.
나무판: 연타하면 됨.
철판: 나사가 3개 박혀있음. 나사를 연타하면 됨.
박쥐(?): 노란 삼각형의 주의 마크가 랜덤한 위치에서 등장. 사라지기 전에 클릭하면 됨.
가속: 하얀 화살표가 랜덤한 위치에서 등장. 마찬가지로 사라지기 전에 클릭하면 됨.
-숨바꼭질(별 2개/보통)
: 레버를 클릭해서 게이지를 올리는 게임. (연타나 꾸욱 누르기는 안 해도 됨) 몹이 이쪽을 보기 전에 레버를 클릭해서 당기고 이쪽을 볼 것 같으면 바위를 누르면 됨. 슈의 맛동산 먹기처럼... 레버는 당기고 있지 않으면 게이지가 계속 내려가니 한 번에 하나의 레버를 누르는 걸 추천. 게이지를 하나씩 채울수록 새로운 몹이 추가되니 주의.
아저씨: 돌아보기 전에 움직임을 멈춤. 다른 두 몹보다 이쪽을 오래 보는데 급하게 바위에서 나가면 데미지 입으니 주의.
하얀 얼굴: 게이지를 하나 채우면 배경의 랜덤한 위치에서 등장. 얼굴이 나오면 바로 바위 클릭.
파란 얼굴: 게이지를 하나 채우면 배경 위에서부터 아래로 내려옴. 얼굴이 나오면 바로 바위 클릭.
-체류 에리어 한계선(별 3개/어려움)
: 화면에 나오는 도형(파란 입술/고기 슬라임?/ㄴ자 모양/동그라미)를 벗어나지 않고 계속 꾹 누르고 있으면 됨. 컴 마우스로 하면 쉽고 폰으로 해도 무난하게 하는데 맨 마지막 동그라미가 작아지는 기믹이 있어서 손가락이 도형을 가려서 안 보일 수 있으니 화면 크게 하고 터치펜을 쓰는 걸 추천(없으면 새끼손가락)
별 3개짜리지만 누구를 파트너로 해도 여기서 클리어 칩을 2개 가져가기 때문에 획득가능한 클리어 칩은 1개. 대신 파트너로 레코를 고르면 자기 메달을 30개 줌.(아리스와 대화 후 2일차 아침 교섭 전까지 이걸 클리어하면 아리스&레코와의 이벤트 가능)
메달 교환
교섭 파트에서 메달을 획득하는 방법.
아리스 이벤트를 제외하고는 메달을 모으든 말든 경품이랑 교환하든 말든 게임에 변동 없으니 맘대로 하면 됨.
1일차 아침: 케이지와 메달 20개 교환/긴에게 메달 10개 받기(교환 아님)/아리스에게 레코의 보물을 교환하기 위해 레코의 메달 20개를 가져다 달라는 부탁 받기
1일차 낮: 칸나와 대화/레코, 나오와 돌아가면서 메달 20개 교환(레코에게 메달 20개 받고 나오에게 20개 주기/나오에게 메달 20개 받고 레코에게 20개 주기 중 선택가능)
*(1일차 밤 행동 파트에서 아리스에게 레코의 메달 20개를 줘야 2일차 아침 아리스와의 이벤트 진행가능)
1일차 밤: 레코와 대화/큐타로와 메달 20개 교환/긴에게 메달 30개 받기(교환 아님)
2일차 아침: 소우, 칸나와 셋이서 메달 교환(몇개인지는 안해서 모르겠음)/나오와 대화/아리스와 레코의 보물 교환하러 가기
2일차 낮: 큐타로와 대화/나오와 메달 30개 교환
2일차 밤: 긴에게 메달 20개 받기(교환 아님)/케이지와 대화
3일차 아침: 큐타로가 자신은 메달 40개, 사라는 메달 20개를 주는 조건으로 교환 제시
*드래그로 보임->(*이 제안을 승낙하면 큐타로가 자동판매기에서 1인 탈출권을 뽑고 큐타로 제외 몰살엔딩이 난다. 게임 오버.)
3일차 낮: 어... 직접 보는 걸 추천...
*드래그로 보임->(*레코에게 클리어칩을 받은 상태에서는 환상을 보고 정신적 데미지를 입는다. 아닐 시 교섭하지 않는다로 회피가능. 이 이벤트를 보면 3일차 밤은 생략하고 4일째로 넘어감.)
3일차 밤: 노엘이 나와서 모두에게 목욕하라고 한다(이후 여탕 목욕씬 나옴)
*200자판기에 대해서
*드래그로 보임-> 메달 200개를 모으려면 큐타로와 메달을 교환해야 하고, 이걸 교환하면 큐타로 제외 몰살엔딩이 나니 사실상 사용 불가능함.
엔딩 분기(게임오버 포함)
여기서부터 ->
1. 메인게임을 독침이 3발 발사되기 전에 클리어, 아리스와의 이벤트 모두 완료 -> 아리스 사망, 대신 죽기 전 레코 생존을 확인하고 웃으면서 죽음. 2부 후편으로 이어짐.
2. 메인게임을 독침이 3발 발사되기 전에 클리어, 아리스와의 이벤트 하나라도 빼먹음 -> 아리스 사망, 아리스는 레코 생존 확인 못함. 2부 후편으로 이어짐.
3. 메인게임을 독침이 3발 발사되기 전에 클리어하지 못함 또는 레코를 미는 이벤트에서 마우스 우클릭, esc, 손가락 2개 터치(모바일)로 취소를 하면 뜨는 선택지에서 '그래도 포기한다'를 두 번 선택-> 레코 사망. 2부 후편으로 이어짐.
4. 환상농도 140 이상이 됨 -> 게임오버
5. 한나키에게 죠를 잊는 치료 3번 받기 -> 게임오버
6. 3일차 아침에 큐타로와 메달 교환 -> 게임오버
<-여기까지 드래그하면 보임